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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학

수학 공부법

by 지혜 명상 2024. 1. 6.

<개념 정의_효용>

1. 개념의 효용(생겨난 목적)과 적용범위(조건)를 이해한다.

예) 나눗셈 => 자원의 공정한 분배, 자연수~복소수

 

2. 개념 정의를 활용하는 문제를 풀어본다.

예) 나눗셈 =>  1000kg의 쌀을 100명에게 나누어주려면 한명에게 몇kg을 나눠주면 될까요? 10kg

 

<개념의 활용_예외>

3. 주어진 조건에서 예외적인 경우는 없는지 확인해 본다.

예) 나눗셈 => 0으로 나누기, 1000kg을 0명에게 나누어주려면 한명에게 몇kg을 나눠주면 될까요?

 

4. 주어진 조건의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 어떤 예외가 생기는지 확인해 본다.

예) 나눗셈 => 복소수를 넘어서는 범위(사원수 등)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https://philomathes.tistory.com/7

 

<개념의 연계_차원>

5. 기존에 배운 다른 개념과의 관계를 생각해 본다.

예) 나눗셈 => 나눗셈은 곱셈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, 나눗셈은 뺄셈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?

6. 다른 개념으로도 같은 문제를 풀 수 있는지 고민해 본다.

예) 나눗셈 => 원래 문제는 '1000/100=10'인 문제를 '1000 -100*x =0 이면 x는 얼마인가?'로 변형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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